창시자

맬빈 존스(Melvin Jones)

멜빈 존스(Melvin Jones)

멜빈 존스는 1879년 1월 13일, 아리조나주 포트 토마스(Fort Thomas)에서 정찰대를 지휘하던 미 육군 대위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 후 아버지는 전역했고, 멜빈 존스 가족은 동부로 이사했다. 멜빈 존스는 젊어서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자기 집을 마련하였으며 보험회사에서 일을 시작했다. 그리고 1913년에는 자신의 보험회사를 차렸다.

그는 곧 사업가들의 오찬 모임인 비즈니스 서클(Business Circle)의 일원이 되었으며, 총무로 선출됐다. 당시 이 모임은 회원들의 재정적 이익을 도모하는 데만 전념하는 여러 모임 중 하나에 불과했고, 이런 한계로 곧 해체될 위기에 처해 있었다. 38세의 시카고 사업가인 멜빈 존스는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추진력, 지성 및 야망이 있어 성공할 수 있었던 이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지역 발전을 위해 쏟아 붓는다면 어떻게 될까?”라고 멜빈 존스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그의 초대를 받은 남성 모임 대표자들이 시카고에 모여 그런 조직 설립을 위한 초석을 다져 1917년 6월 7일에 국제라이온스협회가 탄생하게 되었다.

멜빈 존스는 결국 자신의 보험 회사를 그만두고 모든 시간을 시카고 라이온스 국제 본부에서 일하는데 쏟아 부었다. 그의 강력한 지도력 아래 라이온스 클럽은 명성을 쌓을 수 있었고 시민의식이 투철한 여러 회원들을 모을 수 있었다.

멜빈 존스는 협회 밖에서도 지도자로서 인정받았다. 그의 훌륭한 업적 중 하나로 1945년 국제라이온스협회를 대표하여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UN기구 고문을 맡았던 것을 들 수 있다.

“성공한 사람은 남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다”가 좌우명인 멜빈 존스는 1961년 6월 1일, 82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했으며, 공공 의식을 가진 전 세계 사람들이 본받아야 할 모범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