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부이사장 메시지

존경하는 한국라이온스 여러분!

이번 밀라노 국제대회에서 전국 라이온들의 성원으로 국제이사에 당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앞으로 2년 동안 국제협회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고, 한국라이온스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밀라노 국제대회 퍼레이드에서 한국 사물놀이패와 무용단의 거리행진은 거리에 나와 있는 밀라노 시민들에게 한국에 대한 깊은 인상을 심어 주었으며, 특히 폐막식 때 최중열 국제회장님의 취임식과 한국무용 축하 공연은 참석한 지구촌 라이온에게 한국을 알리고, 한국의 위상을 한층 더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최중열 국제회장님의 취임은 한국라이온스 60년사에 있어 최대의 경사이며, 이태섭 전국제회장님의 역임에 이어 가장 극적인 역사적 사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라이온스에 새로운 바람과 한층 발전된 변화를 가져다주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국라이온스 10만 명 시대를 열어 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저는 최중열 국제회장님께서 국제회장의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지구촌에 한국라이온스의 위상을 높이는데 국제이사로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최중열 국제회장님의 주제는 “다양성을 통한 봉사”입니다. ‘라이온스는 인종, 종교, 언어, 문화를 뛰어넘어 다양성이 존중되는 가운데 펼쳐지는 위대한 봉사의 여정이다.’ 라고 하는 말씀이 지구촌과 전국에 잘 전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Servant Leadership(섬기는 리더십)”이 전국 21개 지구에 잘 전파되어 가족회원과 스페셜티클럽이 더욱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라이온스정신이 전국에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한국라이온스의 염원인 라이온 10만 명 시대를 여는데 국제이사이신 김종석 한국연합회 이사장님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제협회가 탄생 100년, 새로운 미래 전략목표 봉사 사업으로 정한 5대 봉사 사업인 ‘당뇨병 퇴치’, ‘환경 개선 사업’, ‘시력 보존사업’, ‘기아 구제사업’, ‘소아암 퇴치’ 사업이 전국에 잘 전파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2020년까지 국제협회 글로벌 역점 사업인 3억 불 모금 “Campaign 100” 운동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라이온이 있다”라고 하는 라이온스 운동이 각 지구 총재님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잘 확산되도록 할 것입니다.

국제회장님의 주제인 ”다양성을 통한 봉사”가 전국에 잘 전파되어 회원들 간의 분쟁과 갈등을 해소하는 데 역점을 두고 회원들 간에 화합을 이루어 라이온 10만 명 시대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 시 한번 라이온 여러분들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이사/한국연합회 수석부이사장  최 규 동L